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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연합회는 이날 "2300만 명 정보 유출로 전 국민의 절반 가까이가 피해 범위에 들어온 사상 최악의 정보 유출 사태에 불안이 증폭되고 있다"며 "내 폰이 통째로 복제될 수도 있는 상황이며 대포폰으로 활용될 수 있는 등 온갖 범죄에 고스란히 노출됐는데 문제는 피해가 아직 시작도 되지 않았다는 점이며 이 피해가 어떻게 확산될지 짐작도 못할 상황이라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소공연은 "이런 상황에서 SK텔레콤 측의 대처는 전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다"며 "사태를 감추기에만 급급해 해킹 후 일주일 가까이 돼서 늑장 문자를 날리고 소극적으로 유심보호서비스만 권고하고 논란이 커지자 유심교체를 발표했으나 물량이 없어 졸속 발표에 나서는 등 SK텔레콤 스스로 총체적인 부실로 국민적 분노를 부채질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가뜩이나 최악의 내수부진으로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처지에 해킹피해까지 입는다면 소상공인들은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고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경제적 어려움에 정신적인 피해까지 가중시키고 있는 SK텔레콤의 대처에 전국의 소상공인들은 분노를 감출 수 없으며 SK텔레콤이 국민 앞에 석고 대죄하고 실제적인 2차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전사적 역량을 다해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소공연은 "이번 SK텔레콤 해킹사태로 소상공인들의 해킹피해가 확산된다면 소공연에 'SKT 해킹사태 소상공인 피해 신고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라며 "SKT 해킹 피해 소상공인들의 집단 소송을 조직하는 등 SKT 가입 소상공인들의 피해 보상과 권익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