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나테크코리아 |
이번 후원은 시각장애인 스포츠 발전을 위한 지원으로, 매나테크코리아는 자사 건강기능식품인 ‘트루쉐이프’ 150개를 전달했다. 매나테크코리아는 2020년부터 5년 연속으로 시각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스포츠 참여 확대를 위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시각장애인골프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총 112명의 시각장애인 및 비장애인 참가자들이 출전했다. 경기는 한 명의 서포터가 시각장애 선수의 볼 확인, 어드레스, 클럽 선택, 거리 체크 등을 도우며 플레이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각장애인골프는 2007년 처음 시작된 이래 매년 4~6개의 대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향후 전국체전, 아시안 게임, 패럴림픽 등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높은 스포츠로 평가받고 있다.
매나테크코리아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들이 스포츠를 통해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뜻깊은 대회에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골프를 즐기며 상호 이해와 교류를 넓힐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후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매나테크코리아가 전개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M5M’의 일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지속적인 나눔활동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