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은 정갈한 한식 반찬에 따뜻한 국물까지 담아낸 '프리미엄 도시락'부터 8000원대의 가성비 '본격 도시락' 등 다양한 라인업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서는 중이다. 총 7개(한정식·한상·국반상·반상·본격 도시락·별미 도시락·찌개) 카테고리에 39종의 메뉴를 선보이는 등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그 결과 도시락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단체도시락 주문율은 대폭 늘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작년 본도시락의 단체도시락 매출은 397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고, 30만원 이상 결제 건 기준 단체도시락 연 매출은 2020년 238억 원에서 2023년 387억원으로 62%가량 급증했다.
학교·직장·단체행사 등 시장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도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본도시락은 단체도시락 방문 수거 서비스 '커버링'과 협업을 진행, 단체도시락 수거 및 쓰레기 처리와 분리배출 작업 등을 제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확대하는 데도 노력하고 있다.
|
해피 스낵은 버거·사이드 메뉴·디저트·음료 등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맥도날드의 대표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맥도날드는 매 시즌 별로 해피 스낵 라인업을 새롭게 구성해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가성비 선택지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해피 스낵 라인업은 한입 초코 츄러스, 드립 커피, 슈림프 스낵랩,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 등이다.
|
만만한 런치세트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되며 일일 단일 메뉴 총 5개로 구성됐다. 주기적으로 메뉴를 교체해 매 시즌마다 새로운 런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치킨머쉬룸 크림리조또, 스윗포테이토 피자그라탕, 쉬림프 나시고랭, 볼로네제 라자냐, 함박스테이크&파스타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유통업계의 한 관계자는 "불황이 이어지자 소비자들은 주어진 시간과 비용으로 가장 효율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서고 있다"며 "소비 침체 장기화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심플렉스'와 같은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당분간 지배적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