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소진공, 집중신고기간 중 청렴행동 다짐팻말 설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02010001038

글자크기

닫기

이하은 기자

승인 : 2025. 05. 02. 15:58

공단본부 곳곳 설치… 이해충돌 방지 차원
[사진자료2] 청렴행동 다짐 팻말 이미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청렴행동 다짐 팻말 이미지. /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팻말을 제작해 설치하고 청렴 행동 의지를 다진다.

소진공은 지난달 30일 공단본부에 '청렴행동 다짐 팻말'을 제작해 설치한다고 2일 밝혔다.

소상공인 육성 및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수행하는 기관인 만큼, 이해충돌 발생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청렴 실천을 다짐할 수 있도록 팻말을 제작한 것이다.

이번 행동 다짐에는 공단 임직원이 업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 청탁, 편의 제공, 부당 지원 요청 등의 유혹을 차단하고, 공정성하고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을 위한 내부 실천 사항들이 포함돼 있다.

팻말은 관행적 부패·갑질행위 등 행동강령 위반행위 집중신고기간인 지난 1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공단본부 출입구를 비롯한 사무실 곳곳에 배치될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청렴은 공공기관의 기본 책무이며, 국민과의 신뢰를 쌓는 출발점"이라며 "이번 청렴행동 다짐과 팻말 설치를 계기로 임직원 모두가 청렴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하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