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가 온라인 스토어의 키워드별 검색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한 달간 '헨리넥'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80% 이상 증가하면서 검색어 순위에서 상위 50위권에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헨리넥 티셔츠는 목깃 없이 앞단에 단추가 달려있는 상의 디자인을 통칭한다. 앞섶을 따라 단추가 달려있어 착용·탈의가 쉽고 체온 조절이 용이한 특징 덕에 주로 스포츠웨어로 활용됐으며, 이후 스트릿·워크웨어·락시크 등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하는 데일리웨어로 자리 잡았다.
무신사가 한 달간 상품 거래액·조회수·후기 수 등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한 '무신사 월간 랭킹'에서도 헨리넥 티셔츠의 인기가 드러났다. 지난달 무신사 남성·여성 상의 카테고리 랭킹에서 헨리넥 티셔츠는 모두 상위권에 오른 것이다.
여성 상의 카테고리에서 헨리넥 티셔츠로 인기를 끄는 브랜드로는 애즈온(ASON)이 대표적이다. 인기 상품 랭킹에 오른 '위시 립드 버튼 티'는 넓게 파인 넥라인에 단추까지 더해져 민소매와 함께 레이어드하기 좋은 긴소매 티셔츠다. 지난 2월 말 무신사에서 4가지 컬러로 발매돼 현재까지 3000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
무신사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는 브론슨(BRONSON)의 '10.6 온스 코튼 숏 슬리브 헨리 티'가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특히 다크그레이 컬러는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무신사에서 5000장에 달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