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B2C 마케팅 모델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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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코어는 전국 골프장과 연동된 IT 기반 예약 및 스코어 관리 플랫폼이다. 약 300만명에 달하는 국내 골프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회원들은 자회선 노출이 잦고 피부 자극 가능성이 높은 스포츠 환경에 놓여있는 만큼 피부 진정·보호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노진은 이러한 고객 특성을 겨냥해 리셀바이 제품을 스마트스코어 플랫폼에 공식 입점시켰다. 이를 통해 △골프장 이용객 대상 샘플링 △앱·웹 기반 기획전 운영 △커뮤니티 연계 콘텐츠 마케팅 등 다양한 협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향후 공동 이벤트 및 체험단 운영도 예정돼 있다.
이노진 관계자는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의 피부 보호 및 케어 수요에 주목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기존 병의원 중심 유통망을 넘어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해 신규 고객 유입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단순 입점 이상의 전략적 제휴로 평가된다. 제이앤제이랩은 브랜드 포지셔닝과 유통 전략 기획은 물론 실무 협상 및 콘텐츠 연계 기획까지 전 과정을 주도하며 '스포츠-뷰티 융합 마케팅' 모델을 구축했다. 플랫폼 기반 유통 전략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벤치마킹 사례로 제시될 수 있다는 평가다.
장성수 제이앤제이랩 대표는 "골프와 뷰티라는 이종 산업을 연결한 이번 협업은 전략적 유통 구조 설계의 대표 사례"라며 "앞으로도 산업 간 경계를 넘는 융합 전략을 통해 브랜드와 기업이 실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방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노진은 탈모 치료 및 피부 재생 등 항노화 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병의원 중심 유통망을 넘어 소비자 직접 소통 채널 확보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스마트스코어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메디컬코스메틱 시장에서의 B2C 마케팅 확대를 본격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