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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판로 종합지원사업은 참여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1단계 교육·컨설팅 △2단계 이커머스 입점·광고지원 △3단계 TV·데이터 홈쇼핑 진출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올해 총 400개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온라인 판로 종합지원사업 1단계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MD 상담회는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시 서초구에 있는 더 화이트 베일에서 개최된다. 사업 참여가 확정된 중소기업 196개사 대상이며 쿠팡, NS홈쇼핑 등 20개 온라인 플랫폼의 현직 MD 60명이 참여한다.
중소기업은 사전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호하는 플랫폼의 MD와 매칭돼 기업별로 3회 이상 상담을 지원받을 예정이며 최대 30분까지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현장에서 중소기업과 각 플랫폼의 MD는 상담회 참여기업의 제품 소개와 함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마케팅 기법 등에 관한 이야기를 공유한다.
이태식 한유원 대표이사는 "중소기업 제품이 온라인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온라인 쇼핑몰 현직 MD를 통해 많은 정보와 조언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