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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선보이는 말차맛 아이스크림은 '월드콘' '설레임' '티코' 등이다. 비옥한 토양과 청정한 환경에서 자라 부드럽고 깊은 풍미가 특징인 제주산 녹차잎으로 만든 말차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티코 말차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시장에도 론칭한다. 현지의 차를 선호하는 문화에 글로벌 트렌드인 말차를 접목해 중국 Z세대 소비자를 공략에 나선다.
말차는 최근 자기관리와 건강에 신경쓰는 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급부상 중이다. 롯데웰푸드 역시 지난달 말차맛 건과 3종 출시에 이어 한옥카페 '청수당'과의 협업으로 '빈츠' '아몬드볼' '빼빼로' 등 말차맛 디저트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공략에 나서고 있다.
판매도 순조롭다. 컬래버 제품 3종은 출시 3주만에 180만개 이상이 팔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정 운영 물량의 90% 이상 수준으로 예상보다 빠르게 판매돼 추가 생산을 논의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말차 트렌드를 겨냥해 롯데웰푸드의 인기 아이스크림 제품에 달콤쌉싸름한 말차의 특별한 맛과 트렌디한 감성을 더했다"며 "일상 속에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추구하는 Z세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