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중심 제도와 가족친화 문화로 출산율 제고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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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며 공공기관과 기업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해 인구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석 대표는 조지은 라이나생명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라이나원은 임직원의 생애 주기를 아우르는 실질적인 복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건강보험료 전액 지원, 배우자 동반 건강검진, 임신·출산·육아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이 건강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이는 출산율 제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또한 주 35시간 근무제, 유연한 휴가 제도, 패밀리데이(Family Day) 운영 등을 통해 가족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석 대표는 "인구 구조 변화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사회 전체가 함께 풀어나가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라이나원 역시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와 일, 생활 균형을 위한 제도를 통해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실질적인 변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