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체험부터 콘텐츠 제작까지 홍보 본격 지원
|
서울 고덕 비즈밸리에 위치한 쿠쿠 강동 신사옥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18명의 대학생과 쿠쿠 임직원 등이 참가, '쿠쿠 대학생 서포터즈 1기'에 대한 기대감과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은 △임명장 수여 △쿠쿠 브랜드 및 미식 컬렉션 교육 △쿠쿠 스튜디오 투어 △서포터즈 활동 안내 △다과회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실제 주방과 거실, 침실 등 생활 공간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쿠쿠 스튜디오'에서 제품 설명을 들으며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쿠쿠 스튜디오는 브랜드 전용 촬영 공간으로, 제품 사진 촬영과 라이브 방송 등이 이뤄진다. 서포터즈들은 이 공간에서 1차 미션을 위한 숏츠를 촬영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서포터즈 1기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쿠쿠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숏폼 중심의 SNS 콘텐츠를 발행하며, 20대 라이프스타일과 쿠쿠 미식 컬렉션을 연계할 수 있는 다채로운 미션들을 수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미션은 무더운 여름철 간편 미식을 위한 쿠쿠의 '노 파이어 가전 3종' 활용 콘텐츠 제작이다. 서포터즈들은 다양한 숏폼 채널을 통해 조작이 간편하고 빠른 조리가 가능한 전자레인지, 얼음까지 분쇄하는 강력한 블렌더, 불 없이도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에어프라이어 등 각 제품이 여름철 주방에서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되는지 생생한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1기 서포터즈 활동의 핵심인 쿠쿠 미식 컬렉션은 오랜 시간 쌓아온 기술력과 감각적인 디자인, 정성 가득한 요리 경험을 모아 선보인 쿠쿠의 미식 가전 라인업을 뜻하는 브랜드다. 재료 보관(냉동고, 김치냉장고)부터 요리(밥솥, 인덕션레인지, 블렌더,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멀티쿠커, 토스터기, 제빵기, 생선구이기, 전기주전자, 빌트인 복합 오븐, 전기그릴, 레인지 후드 등)까지?미식을 위한 요리 과정에 필요한 다채로운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특히 쿠쿠 미식 컬렉션은 히팅 및 냉각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맞는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쿠쿠 미식 컬렉션의 주요 품목인 인덕션 제품군에서 '무광 상판 타입'을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는 것이 쿠쿠 측의 설명이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대학생 서포터즈 1기는 콘텐츠 제작 역량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도를 기준으로 선발된 만큼 쿠쿠와 잠재 고객 사이의 공감대를 넓히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의 활동을 통해 새롭고 신선한 시각으로 쿠쿠와 미식 컬렉션을 널리 알리는 메신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