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객센터 응대율 100% 목표”…KT엠모바일, AI 상담사 ‘엠봇’ 도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630010015297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6. 30. 08:56

[사진] KT엠모바일이 고객 상담 서비스에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상담사 ‘엠봇’을 도입했다.
/KT엠모바일
KT엠모바일은 고객 상담 서비스에 AI 상담사 '엠봇(M-bot)'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엠봇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상담 시스템이다. 고객들이이 상담사 연결 없이 음성만으로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에는 고객이 버튼을 눌러 진행하는 '누르는 ARS' 방식을 통해 청구요금 조회나 회선 정지신청 등 일부 단순 업무만 가능했다. 엠봇을 활용하면 간단한 음성 문의만으로도 △요금 납부 △이용명세서 발행 △요금제 변경 등 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엠봇은 총 20여종의 셀프케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KT엠모바일은 AI 기술을 적극 도입, 고객센터 응대율 10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업계 최초로 AI 자동개통 서비스를 선보였다.

KT엠모바일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 고객 편의 서비스 고도화에 지속 투자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