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성과는 1분기 신속집행 도내 1위에 이어 상반기 신속집행에서도 연달아 1위를 달성한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속초시 측의 설명이다. 앞서 속초시는 지난 1분기 신속집행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로부터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4000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속초시에 따르면 이번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은 2142억원이었으며 이 중 정부가 설정한 목표액은 1175억원이었다. 속초시는 목표치보다 89억원 많은 1264억원을 집행해 총 107.54%의 목표 달성률을 기록했다.
그간 속초시는 대내외적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민생회복을 위해 신속집행에 박차를 가해왔다. 특히 시민의 경제 심리 위축을 막고 지역 경기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모든 부서가 발 벗고 나서 신속집행에 집중해 왔다.
올해 초부터 네 차례에 걸친 신속집행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하며 신속집행을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매주 부서별 집행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부진 사업을 집중적으로 분석해 대책을 세우는 등 집행률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
이병선 시장은 "이번 성과는 모든 부서와 직원들이 시민을 위한 책임행정을 위해 한마음으로 나선 결과"라며 "신속집행을 비롯해 지역경제 회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속초시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