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그룹 시너지·내부통제·플랫폼 경쟁력 강화 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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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선 '그레이트 모멘텀(GREAT Momentum)'이라는 핵심 메시지 아래, 업권 최고의 대면채널 구축과 리테일 솔루션 강화, 플랫폼·제휴 성과 증강, 그룹사 시너지 강화, 제로-리스크 내부통제 등 경쟁력 확보 관점에서 신한은행의 하반기 경영이슈와 미래전략이 제시됐다.
이날 신한은행은 'AI(인공지능) 에이전트 시대의 금융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외부 강연과 은행의 AI 내재화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생성형 AI를 효과적으로 금융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또 이날 그룹에서 발표한 '헬프업&밸류업 프로젝트'의 취지를 설명하고, 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정상혁 행장은 "새로운 기술의 금융업 침투가 빨라지고 고객유치 경쟁이 심화되는 경영환경 변화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또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고 실행해야 하는지를 면밀히 살펴보고 고민해야 할 때"라며 "신사업 추진 시에는 분명한 목적과 달성 방안에 대한 전략적 로드맵, 촘촘한 목표에 대한 성과측정을 통해 사업 실효성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 금융 환경 변화에도 영업현장 직원들이 지녀야 할 가장 핵심적인 역량은 진정성 있는 고객관리"라며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출발점을 고객으로 삼고, 경계를 넘는 협업으로 고객 삶의 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