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뗑킴은 올해 3월부터 미국을 비롯한 영국, 멕시코, 폴란드의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했다.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약 400여명의 해외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해 총 1억6000만명 팔로워를 대상으로 K-패션 대표 주자인 마뗑킴을 소개, 마뗑킴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스타일을 해외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주로 활동하는 각 국의 인플루언서들이 마뗑킴 의류와 악세서리 등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 콘텐츠를 자신의 SNS에 선보이며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기도 했다.
캠페인은 성공적이었다. 캠페인 이후 마뗑킴 홈페이지 유입률은 4개국 평균 약 98% 이상 증가했고, 해외 전체 판매량은 약 121% 급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실질적인 성과를 통해 마뗑킴은 K-패션의 가능성과 위상을 확실히 증명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글로벌 2030 MZ세대들의 전폭적인 지지는 향후 마뗑킴의 성장 동력에 긍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 내다봤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캠페인은 마뗑킴이 추구하는 독창적인 가치와 스타일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예상보다 훨씬 뜨거운 해외 반응에 놀랐고, 앞으로도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