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나스미디어,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결산 보고서’ 발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4010002526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7. 04. 09:19

[KT나스미디어사진2] 2025 하반기 전망
/KT나스미디어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KT나스미디어는 '2025년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결산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보고서는 올해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10대 주요 뉴스를 AI 서비스, 광고, 커머스, 미디어 정책 4가지 영역으로 구분해 소개한다. 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이끌 핵심 트렌드 3가지도 제시한다.

보고서에서 선정한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주요 이슈는 △네이버 AI 브리핑 출시에 대한 AI 검색 시장의 대응 △카나나 비공개 베타 테스트 및 그룹 대화 내 AI 지원 기능 △생성형 AI 대중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독립 앱 출시 △발견형 쇼핑 경험의 확장 △커머스-OTT 멤버십 제휴 △쿠팡플레이 등 OTT의 광고 시장 진출 △스레드의 광고 상품 도입 △AI 기반 소재 자동화·고도화 △청소년 보호 관련 법안 및 이용 정책 개정 총 10가지다.

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할 트렌드 키워드로는 △발견형 플랫폼으로의 확장 △OTT 광고 시장 확대 △AI 기반 광고 전환 가속화를 제시했다.

이번 보고서는 KT나스미디어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