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역량이 곧 기업의 AI 경쟁력"
사례 기반 실습 교육, B2B 컨설팅 확장
|
이번 교육은 에듀윌이 AI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체계적인 전환 계획의 첫 번째 단계로, 모든 직원이 AI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에듀윌 AI프롬프트연구소 정진일 소장이 직접 강의를 진행했으며, 직원들은 각자의 AI 활용 역량에 따라 기본 클래스와 응용 클래스 중 선택해 참여했다. 기본 및 응용 각각 3차시씩 진행됐다.
기본 클래스는 'AI도구 및 프롬프트 사용'과 '실무활용 스킬업 집중 교육' 두 과정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과정에서는 생성형 AI 개념과 도구 비교, 프롬프트 사용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학습했다. 두 번째 과정에서는 데이터 분석 기법과 문서작성 및 고객응대 자동화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스킬을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응용 클래스는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프롬프트 설계 및 활용법'과 '업무형 챗봇 제작' 과정으로 진행됐다. 프롬프트 설계 과정에서는 업무 맞춤형 프롬프트 패턴을 템플릿과 피드백을 통해 학습했고, 챗봇 제작 과정에서는 사례 기반 실습을 통해 나만의 업무 비서 만들기와 프롬프트 코딩 기법을 익혔다.
에듀윌 관계자는 "AI 교육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 모두의 인식과 역량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향후 이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직원들의 AI 실무 활용 능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 이 노하우를 기반으로 B2B 컨설팅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I 역량개발 클래스에 참여한 한 직원은 "AI에 대해 더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고,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이런 기회를 제공해준 회사에 대한 자부심도 느꼈다"며 "소장님이 아낌없이 공유해주신 실전 노하우 덕분에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이번 1단계 교육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기업으로의 전면적인 사업 전환을 위한 2단계, 3단계 프로젝트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