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잠이 보약”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구독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8010004547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5. 07. 08. 14:19

월 1만~2만원대로 구독
소비자 편의성 확대 목적
ㅇ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Air 제품 이미지./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구독 상품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월 1~2만원 수준 가격으로 숙면매트와 함께 '나비엔 파트너' 케어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6월 론칭한 '숙면매트 사계절 Air(에어)'에 이어 이달 7일 'Pro(프로)'를 출시하며 이에 맞춰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구독 상품을 선보인다.

구독 상품을 통해 5년 기준 '에어' 퀸사이즈를 월 1만6900원에, '프로'를 월 2만4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구독 기간 종료 후에는 제품 소유권이 이전된다. 또 구독 기간 중에는 무상 사후관리(A/S)뿐 아니라, 나비엔 파트너가 6개월마다 방문하는 정기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나비엔 파트너는 전문 기구와 용품을 사용해 매트 속 물길과 슬립허브(본체) 클리닝을 진행, 자외선(UV) 살균 기능을 탑재한 침구청소기로 매트를 케어한다. 아울러 진공청소기로 슬립허브 외부 등을 관리한다.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은 'COOL/COOL+ 모드', 'WARM 모드' 전환을 통해 소비자에 적합한 숙면 온도를 구현한다. '에어' 제품은 시원한 실내 온도를 활용해 물의 온도를 낮춘 뒤 매트로 순환시키며, '프로'는 반도체 냉각 기술을 활용한 '펠티어 방식'으로 빠르게 매트를 시원하게 만든다.

두 제품 모두 겨울철 보일러, 여름철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냉난방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쾌적한 숙면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또 인공지능(AI)이 수면 단계를 분석해 매트 온도를 자동으로 관리하는 'AI 수면모드'도 제공한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2023년 환기청정기 '렌탈', '케어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일시불 구매 부담을 낮추고 정기적인 제품 케어를 통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여 왔다. 올해는 이를 '구독'으로 전환하고 '3D 에어후드'와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아울러 100% 자회사 경동C&S를 설립해 케어 서비스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중심으로 형성된 구독 시장을 환기청정기, 보일러, 숙면매트 등 생활환경가전까지 넓히고 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