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위사업청이 주최하고 국방기술품질원과 경남도가 공동 주관한 이번 학술대회 개막식에는 강환석 방위사업청 차장을 비롯해 유용원 국회의원, 윤인국 경상남도 산업국장, 조현기 국방부 자원관리실장, 김경률 해군사관학교장, 최병로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부회장 등 각계의 주요 인사들과 산·학·연·군·관 관계자 800여 명이 참석했다.
강환석 방사청 차장은 "세계 4대 방산수출국 진입을 위해서는 품질 혁신과 수출 전략의 고도화가 필수적"이라며, "정부,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하여 K-방산이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조강연은 박희준 한국품질경영학회장(연세대학교 교수)이 '디지털 변혁시대의 국방품질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했고, 장봉기 국방기술품질원 품질연구본부장은 '변하지 않는 품질의 중요성(ECNC), 고객 그리고 품질'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
신상범 국방기술품질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산·학·연·군·관이 함께 모여 방산수출 촉진을 위한 규제 해소, 품질제도 발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논의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라며 "K-방산의 지속 가능한 수출 확대와 품질 선진화를 이끌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