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스닥협회, 예결원과 코스닥기업 레벨업 위한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4010007840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승인 : 2025. 07. 14. 15:29

"코스닥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전문적인 지원 제공"
KakaoTalk_20250714_142622246
이동훈 코스닥협회장과 이순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14일 한국예탁결제원 서울사옥에서 '코스닥기업 레벨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코스닥협회
코스닥협회는 한국예탁결제원과 코스닥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레벨업을 지원하고, 나아가 자본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코스닥기업 레벨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포함된 업무협력의 주요 내용은 △전자증권, 전자투표, 전자주총, 전자위임장 활용을 통한 코스닥기업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지배구조 확립 지원 △증권대행서비스를 통한 코스닥기업 경영활동 안정성 제고 및 투자자 권리 보호 △발행 및 유통시장에서의 애로사항 발굴 및 개선사항 모색 △K-Camp와 연계한 우수 스타트업의 발굴 및 육성 지원 등이다.

이동훈 코스닥협회장은 "한국예탁결제원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과 혁신성장을 대표하는 코스닥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순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전자증권·전자투표·전자주총 등의 적극적인 도입을 통해 최근 상법 개정에 따른 기업의 책임경영 강화와 주주권 보호 확대에 코스닥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코스닥 시장 전체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레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