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2일 출시 예정인 유독픽 AI는 고객이 원하는 AI 서비스만 골라 할인을 받고, 매달 필요한 AI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구독형 상품이다. 기존 AI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가장 큰 불편 사항인 비용 부담과 번거로운 서비스 해지 절차 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유독픽 AI는 챗봇 형태로 질문과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대화형 검색 AI 3종과 디자인·학습·편집 등 7종의 특화 AI 서비스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대화형 검색 AI는 △출처와 함께 정확도가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라이너' △다국어 자료를 한국어로 쉽게 검색 가능한 '펠로' △챗GPT, 제미나이, 클로드를 비롯해 20여종의 LLM을 통합 제공하는 '우수AI' 등 3종이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특화 AI 서비스는 △그래픽 및 콘텐츠 디자인 지원 서비스 '캔바' △영상 편집 서비스 '키네마스터' △영어 회화 서비스 '플랭' △AI가 자소서부터 면접까지 코칭해주는 '코멘토' △AI 국어학습 서비스 '러니' △10만개 이상의 과학 뉴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과학동아AiR' △AI가 실력에 맞는 맞춤 문제를 추천하는 '수학대왕' 등 7종이다.
유독픽 AI 고객은 대화형 검색 AI 1종과 특화 AI 서비스 1종을 구독할 수 있다. 고객은 3종의 대화형 검색 AI 중 하나를 고정으로 선택한 후 캔바를 제외한 6종의 특화 AI 서비스 중 하나를 매월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구독료는 1만9800원이며, 9월 말까지 가입하는 고객은 9900원에 유독픽 AI를 24개월 간 이용할 수 있다.
유독픽 AI 고객은 매월 라이너와 캔바를 이용할 수 있는 '고정형' 상품도 선택할 수 있다. 라이너와 캔바를 결합한 고정형 상품은 9월 말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월 1만1900원(구독료 1만9800원)에 가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다양한 사업자와 협업해 유독픽 AI를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할 방침이다.
이현승 LG유플러스 구독·옴니플랫폼담당은 "AI 서비스를 한 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유독픽 AI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AI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AI 서비스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