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 올레드 TV, 14개국 소비자매체 평가서 1위 쾌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2010012339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7. 22. 10:00

[사진2] LG 올레드 TV, 14개국 소비자매체 평가서 압도적 1위 (1)
/LG전자
LG전자 올레드 TV가 전 세계 14개국 대표 소비자매체들의 TV 성능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22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올레드 TV는 최근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의 화면 크기별 TV 평가에서 70형 이상, 65형, 55~60형 등이 최고점을 획득했다. 특히 컨슈머리포트는 77형 LG 올레드 에보 제품에 대해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TV 중 하나"라며 색 정확도, 깊은 블랙 표현, 무제한 시야각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영국 소비자매체 위치는 65형 LG 올레드 에보에 최고점을 줬다. 위치는 "매 순간 우리를 사로잡는 놀라운 TV"라며 "TV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올레드 패널을 탑재해 뛰어난 화질이 핵심"이라고 극찬했다. 이탈리아 소비자매체 알트로컨슈모 역시 동일한 제품에 대해 "최고 수준의 화질과 음질 등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전체적으로 정교하고 완벽한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각 국가별 소비자매체는 제조사에게 제품을 지원받지 않고, 시장에서 유통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해 독립적이고 공정한 평가방식으로 테스트한다. LG 올레드 에보의 경우 프랑스,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스웨덴, 벨기에, 포르투갈, 체코, 덴마크, 핀란드의 소비자매체에서 최고 점수를 받고 있다.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올레드 TV를 출시한 이후 12년 연속 글로벌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25년형 LG 올레드 TV는 글로벌 인증기관 UL 솔루션으로부터 검은색 및 다른 색상을 원래 의도대로 일관성 있게 표현하는 '퍼펙트 블랙', '퍼펙트 컬러' 인증을 모두 받은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인터텍으로부터는 원본 영상의 풍부한 색을 왜곡 없이 표현하는지 측정하는 '컬러볼륨 100%' 인증도 받았다.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UV 라인란드의 '실내조명 환경 화질 인증'에서는 업계 최초로 가장 높은 '퍼펙트' 등급을 획득했다.

정재철 LG전자 MS연구소장은 "세계 각국의 엄격한 소비자매체 평가 결과는 LG 올레드 TV가 최고의 OLED TV라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떠한 시청환경과 콘텐츠라도 뛰어난 화질을 구현하는 앞선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