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Z폴드7과 갤럭시Z플립7의 사전예약 판매 비중은 각각 60%와 40%다. 갤럭시Z폴드는 지난해 40% 수준에서 60%로 크게 늘었다. 색상은 갤럭시Z폴드7는 제트블랙, 블루 쉐도우 선호도가 높았다. 갤럭시Z플립7은 블루 쉐도우와 코랄레드가 큰 호응을 얻었다.
업계에선 갤럭시Z폴드·플립7의 슬림한 폴더블 폼팩터, 편리한 갤럭시 AI 등을 흥행 요인으로 꼽고 있다.
갤럭시Z폴드7은 접었을 때 8.9mm, 펼쳤을 때 4.2mm 두께를 갖췄다. 215g의 가벼운 무게와 21:9 화면비로 접은 상태에서도 바(Bar)형 스마트폰과 유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Z플립7은 1.25mm 슬림 베젤을 적용한 전면 플렉스 윈도우와 한 손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결합해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삼성닷컴에서 사전구매한 고객 중 절반 이상은 '뉴 갤럭시 AI 구독클럽'에 가입했다. 이는 △1년후 기기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 보장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제공 △정품 모바일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형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