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서비스 론칭 3주년 맞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2010012951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7. 22. 17:46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 무료 환전할 수 있어
환전·해외이용·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 시장 표준으로 정착시켜
트래블로그 3주년 이미지 (1)
트래블로그 서비스 론칭 3주년을 맞아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과 하나카드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론칭 3주년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트래블로그는 2022년 7월 금융권 최초로 해외여행 관련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관행을 깨며 무료환전(환율우대 100%)과 해외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를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또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 비자, 유니온페이와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히기 시작했다. 이후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론칭했다.

고객의 편의성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해외여행 중 24시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트래블 챗봇'을 오픈했고, 해외여행 중 환전과 결제 등 꼭 필요한 기능만 빠르게 구현하는 '여행모드'를 출시해 속도성을 강화했다.

카드사 최초로 구글 광고 플랫폼과 제휴해 앱테크 광고 서비스를 론칭하기도 했다. 세계여행 컨셉의 '걷고머니쌓기'를 통해 고객은 걸으면서 매일 보물상자를 열면 최대 5만원까지 리워드에 당첨된다. 브랜드 정체성과 재미, 흥미 요소를 결합한 기획은 많은 앱테크족의 호응을 끌어낼 전망이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그룹의 가치 하에 착실히 1000만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래블카드 시장에서 차별화된 혜택과 최상의 서비스로 해외여행 필수품을 넘어 '모두의 트래블로그'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