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9일까지 재해피해확인서 등 관련 서류 지참 후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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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특별지원은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의 일상 복귀를 돕기 위한 조치다. 보험료와 대출 상환 유예, 보험금 간편 청구 등이 포함된다.
수해 피해 고객은 신청일로부터 6개월간 보험료 납입이 유예된다. 융자대출 고객 역시 6개월간 원금 및 이자 상환 유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피해자가 배우자 또는 직계 존비속인 경우에도 동일한 지원이 적용된다.
청구절차도 간소화됐다. 수해로 인해 입원 또는 통원 치료를 받은 고객은 사고일로부터 6개월 이내면 청구금액과 상관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 팩스, FP플래너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간편 접수가 가능하다.
보험료 납입 유예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한화생명 고객센터나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지점을 방문해 자필로 특별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대출 상환 유예는 한화생명 융자센터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 시에는 재해피해확인서와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피해자가 가족인 경우 가족관계확인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8월 29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