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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서비스 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8% 증가한 1조6784억원이다.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약 20% 성장한 6652억원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클라우드플랫폼 기반 CSP 사업은 △고성능컴퓨팅 서비스 증가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확대 △공공 클라우드 사업 본격화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했다. MSP 사업은 공공 기관의 클라우드 전환 및 구축 확대,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 수주, 글로벌 SCM?CRM 사업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물류 부문은 미국 관세 정책 영향에 따른 1분기 조기 선적으로 물동량이 감소했으나, 창고 물류 신규 고객을 확보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3% 증가한 1조8336억원으로 집계됐다.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 매출은 2701억원을 기록했다. 가입 고객은 지난해 2분기 대비 48% 증가해 2만1900곳을 넘어섰다.
삼성SDS는 "클라우드,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은 금융 및 공공 업종을 중심으로 대외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디지털 물류 사업은 대외 신규 사업을 적극 수주하는 한편, 선사와 항공사 등 실행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