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E&A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삼성E&A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 체계에 기반한 5대 중요 이슈를 확인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 △저탄소 산업 전환 △친환경 기술 혁신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강화 △윤리경영에 대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활동을 담았다.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수립한 회사 고유의 ESG전략체계를 기반으로 전체 내용을 구성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또 이번 보고서를 통해 에너지 전환 사업과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회사의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난제 해결을 동시에 추구하는 삼성E&A의 E&Able(이네이블)과 AHEAD(어헤드) 전략도 확인할 수 있다.
E&Able은 E&Able Low(이네이블 로우, 저탄소), E&Able Zero(이네이블 제로, 무탄소), E&Able Circle(이네이블 서클, 환경)을 축으로 하는 에너지 전환·친환경 솔루션이다.
AHEAD는 DT(디지털전환), 자동화, AI(인공지능) 등 기술을 바탕으로 EPC(설계·조달·시공) 수행 체계를 더욱 단단히 하는 혁신솔루션이다.
이 밖에도 친환경 기술 기업 투자 확대(환경), '글로벌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통한 임직원 다양성 제고(사회), 주주환원 정책(지배구조) 등 ESG 각 분야 최신 성과와 활동도 상세히 담았다
남궁홍 삼성E&A 대표이사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겠다"며 "지속가능한 전략 및 혁신을 고도화하여 기후위기 등 사회적 난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