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TS, 노사 합동 ‘청렴라이브’ 개최…청렴 결의문 선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8010016302

글자크기

닫기

김민환 기자

승인 : 2025. 07. 28. 17:22

‘청렴라이브’서 전 직원 청렴 결의
이해충돌 방지·법규 준수 다짐
청렴특강·문화공연 등 공감 콘텐츠 마련
TS 청렴라이브 행사 (2) 정용식 이사장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TS) 이사장이 노사합동으로 진행된 '청렴라이브(Live)' 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다./한국교통안전공단(TS)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반부패·청렴경영 실천을 위한 '청렴라이브(Live)' 행사를 열고 전 임직원이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단 본사에서 노사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은 업무 추진 시 법과 규정 준수, 이해충돌 상황 회피, 상시 내부통제 활동 실천 등을 약속하는 결의문에 서약했다.

행사에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청렴 일상 연극', '청렴 판소리 공연' 등 청렴 문화 콘텐츠와 함께,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의 특강이 마련돼 청탁금지법과 공직자 행동강령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교육이 진행됐다.

TS는 이번 행사를 통해 조직 내 청렴 의식을 높이는 한편, 전국 순회 청렴교육, ISO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인증, 내부통제시스템 확대 등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정용식 TS 이사장은 "이번 청렴라이브를 통해 임직원들의 청렴 수준을 향상시켜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경영진이 솔선수범하고 노사가 함께하는 반부패?청렴활동을 통해 국민께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