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항공권 등 경품 증정 이벤트
|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공사는 29일 SJ쿤스트할레에서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박보검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맞히기 이벤트 당첨자 등 약 160명이 참가했다.
위촉식에서는 박보검이 출연한 한국관광 해외홍보 영상 2편이 공개됐다. 박보검은 올해 한국관광 글로벌 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뮤직비디오 영상의 주제곡인 '온 마이 웨이(On My Way)'를 직접 불러 영상의 몰입감을 더했다. 판타지 감성의 단편영화는 여행자의 시각에서 다양한 한국을 엿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광공사는 이번 해외홍보 영상 공개를 계기로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서 글로벌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키 영상 속 박보검이 건넨 "한국 여행할 때는 어떤 노래를 들으면 좋을까?"라는 질문에 댓글로 답하면 한국행 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이벤트는 이날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관광공사는 글로벌 시청자가 댓글로 추천한 곡과 박보검이 선정한 곡 등으로 구성한 '나의 한국여행 플레이리스트' 콘텐츠를 제작한다. 해당 콘텐츠는 오는 8월 말 'Imagine Your Korea'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넷플릭스와 협업한 테마형 광고도 공개됐다. '오징어 게임 편(Escape to Korea - Better Run)'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시리즈를 관광 콘텐츠로 재해석해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이 외에도 검무로 표현한 경상도의 활기찬 에너지를 담은 '경상 편(Echoes of Korea - Where Energy Never Sleeps)', 승무를 통해 전라도만의 서정적 아름다움을 담은 '전라 편(Echoes of Korea - Where Beauty Moves Heart)'등이 함께 소개됐다.
한편 이날 명예홍보대사에 위촉된 박보검은 평소에 '따릉이'를 즐겨 탄다고 소개하며 한국 여행 방법으로 따릉이를 추천하기도 했다. 실제 소셜미디어에서는 따릉이를 타는 박보검을 봤다는 목격담이 전해지기도 한다. 박보검은 "많은 분들이 한국의 끝없는 매력을 알아가셨으면 좋겠다. 한국이 다시 오고 싶은 나라, 또 오고 싶은 관광지가 되길 바란다"며 "명예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