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비리서치가 소개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는?…9월 전략 세미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30010017260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07. 30. 10:04

'2026년 준비를 위한 디스플레이 전략 세미나' 개최
OLED 성장 둔화 속
주목 받는 디스플레이 조명
유비리서치
유비리서치가 오는 9월 차세대 디스플레이 전략 세미나를 연다./유비리서치
디스플레이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가 차세대 디스플레이 전략을 위한 세미나를 준비했다.

30일 유비리서치에 따르면 '2026년 준비를 위한 디스플레이 전략 세미나'가 오는 9월 5일 서울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이번 행사는 OLED 산업의 성숙화, 중국 업체의 급부상, 그리고 Micro LED·XR(확장현실)·차량용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기술의 상용화 흐름 속에서 산업계의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세미나에는 유비리서치 소속 애널리스트와 외부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디스플레이 산업 전반의 기술 동향과 시장 구조 변화, 그리고 주요 산업별 성장 기회를 심도 있게 분석한다.

주요 발표 주제는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의 재도약 전략 △OLED 산업 전망과 글로벌 트렌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 인사이트 △AI 스마트글래스를 위한 AR 광학 및 디스플레이 기술 △AR 디스플레이 시장에서의 Micro-LED와 LCoS 경쟁력 분석 △OLED 이후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는 마이크로LED 산업 생태계 변화 △OLED 산업 핵심 소재 트렌드 인사이트 △중국 OLED 산업의 급성장과 글로벌 경쟁 구도 재편 등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2026년을 기점으로 디스플레이 산업이 기술·시장·공급망 전반에서 큰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업계가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비리서치는 "OLED, Micro LED, XR, 차량용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업들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