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성장 둔화 속
주목 받는 디스플레이 조명
|
30일 유비리서치에 따르면 '2026년 준비를 위한 디스플레이 전략 세미나'가 오는 9월 5일 서울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이번 행사는 OLED 산업의 성숙화, 중국 업체의 급부상, 그리고 Micro LED·XR(확장현실)·차량용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기술의 상용화 흐름 속에서 산업계의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세미나에는 유비리서치 소속 애널리스트와 외부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디스플레이 산업 전반의 기술 동향과 시장 구조 변화, 그리고 주요 산업별 성장 기회를 심도 있게 분석한다.
주요 발표 주제는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의 재도약 전략 △OLED 산업 전망과 글로벌 트렌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 인사이트 △AI 스마트글래스를 위한 AR 광학 및 디스플레이 기술 △AR 디스플레이 시장에서의 Micro-LED와 LCoS 경쟁력 분석 △OLED 이후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는 마이크로LED 산업 생태계 변화 △OLED 산업 핵심 소재 트렌드 인사이트 △중국 OLED 산업의 급성장과 글로벌 경쟁 구도 재편 등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2026년을 기점으로 디스플레이 산업이 기술·시장·공급망 전반에서 큰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업계가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비리서치는 "OLED, Micro LED, XR, 차량용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업들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