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클 투 서치·제미나이 라이브·베스트 얼굴 등 AI 기능
|
1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에는 구글의 멀티모달 AI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와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등 다양한 AI 기능이 탑재됐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카메라 화면을 공유해 음성 기반으로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서클 투 서치'는 화면에서 특정 영역을 원으로 그리는 방식으로 검색을 실행할 수 있다.
사진·영상 편집 보조 기능도 추가됐다. '베스트 얼굴'은 연속 촬영된 사진에서 최적의 표정을 AI가 자동으로 추천하고, '자동 잘라내기'는 영상의 주요 장면을 추출해 편집 구간을 제안한다. 해당 기능은 국내 출시된 갤럭시 A 시리즈 가운데 최초로 적용됐다.
기기 디자인과 휴대성도 개선됐다. 두께는 7.4mm로 줄고 무게는 198g으로 경량화됐다. 메탈 프레임과 방수·방진 설계, 45W 고속 충전 등 기본기 역시 갖췄다. 색상은 '어썸 라이트그레이', '어썸 그라파이트' 2종이다.
출시 기념 혜택도 제공된다. 8월 한 달간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삼성 정품 카드 슬롯 케이스와 'T 우주패스 with 유튜브 프리미엄+이모티콘 플러스' 3개월 무료 구독권이 제공된다. 11번가에서는 구매 고객 전원에게 11Pay 10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개통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8 시리즈도 증정한다.
한편 11번가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1일 정오부터 1시까지 진행되는 특집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방송 중 구매자 중 1명을 추첨해 100만 원 상당의 경품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