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추천블록 등의 기능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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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베로그는 일본 전역 약 88만여개 음식점 정보를 보유한 식당 평가 플랫폼이다. 내부 전경과 메뉴 사진, 이용자 리뷰, 평점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역·음식 종류·조회순·평점순 등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이 가능해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맛집 탐색 서비스다.
이번 제휴로 네이버 사용자는 '오사카 맛집' 등 일본 여행지 키워드 검색 시 플레이스에서 위치, 메뉴, 가격, 영업시간 등 상세 정보를 한국어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 동반 여부, 간편결제 지원 등 기존 검색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정보도 포함됐다.
일부 음식점은 타베로그 예약 페이지로 연결되는 '예약하러 가기' 기능도 지원한다. 초기에는 도쿄·오사카·삿포로·후쿠오카 등 주요 지역 인기 음식점 위주로 적용하며 연말까지 순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는 해당 맛집 정보를 여행 관련 키워드 검색 결과 전반에 노출하고 음식점 주변 관광지·유사 맛집을 추천하는 '추천블록'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맛집 검색 후 블로그 후기나 인근 여행지 콘텐츠를 연계해 볼 수 있어 보다 완성도 높은 여행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콘텐츠 총괄 최지훈 리더는 "이번 타베로그와의 제휴는 일본 여행에 특화된 플레이스 검색 경험 강화를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네이버 검색과 플레이스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일본 맛집 정보를 손쉬우면서도 밀도 있게 탐색해 최적화된 여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AI 기반 여행정보 고도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해외 명소 서비스에 블로그·클립 콘텐츠를 연동했으며 올해 3월에는 일본 주요 도시 14곳에 이어 7월 마쓰야마, 기타큐슈, 오타루, 벳푸, 대마도 등 22개 소도시 여행 정보를 AI 브리핑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