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남개발공사, 지방교육 숏폼 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1010000373

글자크기

닫기

남악 이명남 기자

승인 : 2025. 08. 01. 17:02

지방계약 실무 알기 쉽게 풀어낸 콘텐츠… 전국 1위의 영예
전남개발공사
전남개발공사가 '지방교육 숏폼 영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국 1위의 영예를 안았다./전남개발공사
전남개발공사가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주최한 '지방교육 숏폼 영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국 1위의 영예를 안았다.

1일 전남개발공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나도 지방재정 숨은 크리에이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지방공공기관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남개발공사는 '전남계장(전남개발공사 계약장인단)' 팀이 출품한 영상 '수의계약 그렇게 하면 '감사'드립니다'를 통해 신규 직원이 자주 놓치기 쉬운 실무상 수의계약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현장감 있는 상황극을 통해 학습의 재미와 이해도를 동시에 높였다.

특히 실제 감사 대응이나 계약업무에 활용 가능한 실무형 콘텐츠로 제작돼 창의성과 이해가능성면에서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투표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수상작 영상은 전남개발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과 LOFA에듀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 공사는 AI기반 계약실무 상담 서비스인 '전남계장'이라는 챗봇을 운영함으로써 업무효율성과 대응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강욱 경영지원처장은 "지방계약 업무관련 매뉴얼을 알기 쉬운 콘텐츠로 제작하여 계약교육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