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AI교육기업’ 선언 에듀윌…연구소 설립·컨설팅 등 ‘AI 플랫폼’ 도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4010001554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08. 04. 16:49

전 직원 대상 'AI 역량개발 클래스', AI 전문가 영입
KT 개발 국가공인 AI 자격증 'AICE' 9월 출시
AI 교육 전담 'AI 플랫폼 연구소'도 설립 예정
타 기업 위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확대 계획
양형남 에듀윌 대표
양형남 에듀윌 대표./에듀윌
'AI 교육기업'으로의 대전환을 선언한 에듀윌이 누구나 AI를 쉽게 배우고 일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AI 플랫폼으로의 도약에 나섰다. 에듀윌은 전 직원을 위한 AI 역량 개발 클래스뿐만 아니라 자회사로 'AI 플랫폼 연구소' 설립을 추진하며 전 세대를 위한 AI 학습 생태계로 확장하고 있다.

4일 에듀윌에 따르면 자사의 AI 실전 역량을 빠르게 익힐 수 있는 실습형 교육 '챗GPT 프롬프트 마스터 클래스'를 지난달 30일과 이달 2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강의는 AI를 업무에 효과적으로 접목하려는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기획했으며, 정진일 에듀윌 AI 프롬프트 연구소장이 프롬프트 설계 원리와 이를 실무에 직접 연계할 수 있도록 특강을 진행했다.

에듀윌은 지난 5월 'AI 교육기업'으로의 대전환을 선언하며 AI 교육·생산성 분야 전문가인 정진일 피플웨어 교육컨설팅그룹 대표를 에듀윌 AI 프롬프트 연구소장으로 영입했다. 지난 6월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AI 역량 개발 클래스'를 진행하며 조직 전반의 디지털 전환에 착수했는데, 해당 클래스에도 정진일 소장이 직접 강의를 맡았다.

에듀윌은 AI 프롬프트연구소를 기반으로 AI 교육 콘텐츠 개발과 플랫폼 운영을 총괄하는 전담 자회사 'AI 플랫폼 연구소(가칭)'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AI 플랫폼 연구소'는 에듀윌의 AI 비전을 실행하고, 외부 기업을 대상으로 한 AI 교육·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심 조직이 될 예정이다.

에듀윌, 전 직원 대상 'AI 역량개발 클래스'
정진일 에듀윌 AI프롬프트연구소장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AI 강의를 하고 있다./에듀윌
에듀윌은 오는 9월 국가 공인 AI 자격증 'AICE Associate' 과정의 정식 출시도 앞두고 있다. 'AICE'는 KT가 개발한 AI 실무능력 검정 시험으로, 영어 능력 평가 시험인 TOEIC과 같이 AI 역량을 공신력 있게 증명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최근에는 공공기관과 대기업 채용 과정에서 AICE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실무형 AI 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것이 에듀윌 측의 설명이다.

해당 강좌는 AICE 공인 강사가 직접 수업을 맡아 출제 경향을 반영한 실전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AI 분야 비전공자나 문과생, 입문자들도 수강할 수 있도록 쉽고 체계적으로 설계한 점이 특징이며,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AICE 인증 강사가 직접 답변하는 1:1 Q&A 서비스도 마련했다.

에듀윌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AI 학습 생태계 구축에도 나서는데, 사내에서 AI를 도입·적용한 경험을 기반으로 타 기업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향후 AI 패밀리 클래스 개설, AI 멤버십 프로그램 운영, AI 사용자 협회 설립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각 기업의 문제 상황에 맞춘 실무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AI 모델을 가르치는 기업을 넘어 AI를 일상에서 실천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누구나 AI를 어렵지 않게 배우고 자신의 삶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국가공인 AI 자격증 'AICE Associate' 과정 출시 이미지
에듀윌 국가공인 AI 자격증 'AICE Associate' 과정 출시 이미지./에듀윌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