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토] 관악구, ‘청년 1인가구 위한 e스포츠대회’ 전국 최초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7010003844

글자크기

닫기

정재훈 기자

승인 : 2025. 08. 07. 17:50

관악구 1인가구 e스포츠대회 'LOL림픽'1
7일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쇼타임PC방에서 열린 관악구 1인가구 e스포츠대회 'LOL림픽'에서 참가 선수들이 경기를 하고 있다.
7일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쇼타임PC방에서 열린 관악구 1인가구 e스포츠대회 'LOL림픽'에서 참가 선수들이 경기를 하고 있다. 관악구는 전국 최초 1인가구를 위한 e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 'LOL림픽'은 처음 만난 지역 내 1인가구 청년들이 e스포츠를 통해 준비부터 출전까지 전 과정을 함께 협력하고 교류하는 과정을 중심에 둔 관계 기반형 e스포츠대회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달 관악구는 2025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1인가구 포용생태계 조성을 위한 관악잇당(黨) 프로젝트'로 인구구조 변화 대응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1인가구 정책을 선도하고 있다.

관악구 1인가구 e스포츠대회 'LOL림픽'3
7일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쇼타임PC방에서 열린 관악구 1인가구 e스포츠대회 'LOL림픽'에서 참가 선수들이 경기를 하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 인터뷰1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지난 24일 서울 관악구청 구청장실에서 진행된 아시아투데이와 인터뷰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정재훈 기자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혼자여도 함께 살아가는 도시, 그 가능성을 관악에서 계속 실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