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스카이라이프, OTT 결합한 차량용 미디어 상품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1010004744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8. 11. 08:43

붙임1.  KT스카이라이프 직원(우측)이 SkyAuto안테나를 들고 상품을 소개하는 모습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KT와 이동형 미디어 시장 공략을 위해 '스카이오토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2017년 출시된 스카이오토는 KT스카이라이프의 위성방송과 KT의 무선 데이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서비스다. 터널 등 위성 신호 수신이 어려운 음영지역에서 무선 모드로 자동 전환돼 끊김 없는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KT스카이라이프와 KT는 기존 기본형, 고급형 요금제 외에 프리미엄을 선보이며 이동형 라인업을 강화했다. 스카이오토 프리미엄은 지상파와 종편 채널은 물론 드라마, 오락, 스포츠 등 총 43개 실시간 방송채널을 월 4만4000원(3년 약정)에 제공한다. 고객이 이동 중 실시간 방송과 유튜브, OTT 서비스를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무제한 데이터로 확대된다.

50GB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기본 데이터를 소진한 고객은 최대 3Mbps 속도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와 KT는 이번 프리미엄 요금제 출시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버스를 비롯해 캠핑카, 미니밴, 소형 선박 등으로 고객을 다변화할 계획이다.

함형민 KT스카이라이프 영업총괄은 "이번 요금제 출시로 모빌리티 시장에서 위성방송과 OTT를 이용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이동형 미디어 플랫폼의 표준이 되기 위해 기술력과 유통 역량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