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잠실 불광사 새 주지에 동민스님..“화합과 평화 되찾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1010005060

글자크기

닫기

황의중 기자

승인 : 2025. 08. 11. 14:14

대각회, 지난 8일 신임 주지 동민스님 임명
clip20250811140658
잠실 불광사 신임 주지로 임명된 동민스님./제공=불광사
대한불교조계종 대각회는 잠실 불광사 신임 주지에 동민스님을 임명했다고 11일 밝혔다.

대각회 이사장 장산스님은 지난 8일 신임 주지에 동민스님을 임명하며 "문도스님은 물론 신도들과 화합을 바탕으로 오로지 불광사 발전을 위해 수행과 전법교화에 매진해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동민스님은 지홍스님을 은사로 출가, 중앙승가대학교 석사, 중앙승가대학교 박사과정 수료했다. 해인사·봉암사·운문선원·용화선원 등에서 13안거 성만했다.

동민스님은 별도의 주지 취임식 없이 지난 9일 불광토요법회 및 우란분절 3재법회에 앞서 고불식으로 취임인사를 했다.

동민스님은 이 자리에서 "지난 7년간 불광사를 에워쌌던 불화와 갈등의 그림자를 생각하면 어깨의 무게가 더욱 무겁다"면서도 "부처님의 가르침을 등불 삼아 미력하나마 모든 역량을 다하여 불광사의 화합과 평화를 되찾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동민스님은 △자비와 화합의 정신을 최우선으로 삼아 분열된 마음들을 하나로 모으기 △이해와 포용으로 서로를 보듬는 도량 만들기 △사부대중이 차별 없이 수행할 수 있는 평화로운 환경 조성 △사찰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립 △지역사회와의 상생 도모 등을 약속했다.


황의중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