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IG넥스원, 중동시장 공략 거점 확대…사우디 현지 사무소 확장이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8010007899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5. 08. 18. 09:32

사진1 (68)
(왼쪽부터) LIG넥스원 조용주 미사일시스템연구개발본부장,이현수 해외사업부문장, 신익현 대표이사, 서무경 사우디아라비아사무소장, 백형식 해외사업본부장, 윤승욱 해외2사업부장, 장동권 해외사업기획관리실장이 지난 14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사무소 확장이전 기념식에서 테이프커팅 및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LIG넥스원이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한 수출 경쟁력과 글로벌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사무소를 확장 이전했다.

LIG넥스원은 지난 14일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 이현수 해외사업부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지 사무소에서 확장이전 기념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중동 사업 확대에 발 맞춰 사우디 현지 사무소의 현지 거점 기능과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LIG넥스원은 사우디 등 중동 각국에서 꾸준히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그간 중동지역 수출을 위해 전담 사업·연구조직을 꾸려 현지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또 지역 특성에 맞는 연구개발과 사후 관리로 중동 국가들과 신뢰관계를 축적해 왔다.

중동 현지에서는 장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체계(L-SAM) 등 첨단 무기체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LIG넥스원은 중동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지속 성장의 기반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사무소 확장 이전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등 현지 고객과 협업이 한층 원활해질 것"이라면서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중동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