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U+,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팝업 스토어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9010008477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8. 19. 09:00

0820 LG U+, AI 오프라인 체험하는 팝업 스토어 운영(2)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서울 강남구 소재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의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방문객들은 10여종의 AI 서비스를 경험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AI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다.

'유독픽 AI'는 고객이 원하는 AI 서비스만 골라 할인 받고, 매달 필요한 AI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구독형 상품이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대화형 검색 AI 3종 중 하나와 7종의 AI 서비스 중 하나를 골라 총 2종의 AI 서비스를 최소 월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AI의 효용을 알리고 유독픽 AI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프라인 체험공간을 기획했다. 고객이 직접 유독픽 AI가 제공하는 AI 서비스를 이용해 간단한 미션을 해결하는 체험이 중심이다.

1층에서는 200만개 이상의 템플릿으로 그래픽 및 콘텐츠 디자인이 가능한 '캔바'로 나만의 위시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현장에 있는 모바일 기기로 사진 촬영 후 위시카드 템플릿 6종 중 1종을 골라 원하는 문구나 레이아웃으로 바꿔가며 자유롭게 체험이 가능하다. 제작한 위시카드는 3층에서 출력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AI 검색 정확성 평가 글로벌 1위를 기록한 '라이너'와 검색 결과를 바로 시각화해 PPT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펠로'도 체험할 수 있다. 2층은 AI 추천 문제를 직접 풀어볼 수 있는 교육존과 커리어 고민 상담 및 영상 편집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취업존으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팝업 스토어 운영에 맞춰 '유독픽 AI' 가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층에서 '캔바'로 제작한 위시카드 뒷면의 QR코드로 유독 웹페이지에 방문하면 '라이너+캔바' 조합을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