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카드, ‘사장님의 보석함’ 100만 조회수 달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2010011000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08. 22. 13:52

티저 영상 공개 20여일 만의 성과
소상공인 방문한 손님 감사메시지 모아 영상 만들어
[사진자료1]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캠페인 `사장님의 보석함` 100만 조회수 달성(250822)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KB이숍우화 캠페인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이 유튜브 100만 조회수를 넘겼다고 22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자사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달 29일 해당영상을 공개했다. 100만 조회수 달성은 20여일 만에 달성한 성과다.

'사장님의 보석함'은 실제 소상공인 가게를 방문했던 손님들이 사장님에게 남긴 따뜻한 감사 메시지와 리뷰들을 모아 노랫말로 만든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노랫말과 어울리는 감성적인 멜로디를 생성했으며, 실제 소상공인 사장의 모습들을 화면에 담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당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가슴 뭉클한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보석 같은 이야기네요", "소상공인 사장님들 모두 화이팅하세요!", "저런 쪽지 받으면 진짜 힘 날듯", "어려운 시기에 이런 좋은 영상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반응을 댓글로 남겼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것은 국민들이 소상공인의 진심 어린 이야기에 깊이 공감해 주신 덕분"이라며 "소상공인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더욱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고 선행을 이어가는 소상공인에게도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