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했니·스픽 패키지'로 전문성 강화
|
이번 패키지는 교사들이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생활지도·업무 관리·영어 회화 능력을 실질적으로 지원한다. 단순한 연수에 그치지 않고, 학급 운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콘텐츠로 구성해 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자기계발을 동시에 지원한다.
'다했니 패키지'는 연수 1학점 + '다했니(학생·학급 관리툴)' 2학기 이용권으로 구성됐다. 생활기록부·행동 특성 기록·출결·과제 피드백 등 교사의 반복 업무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학급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다. 특히 학생들의 학습 결과물을 손쉽게 온라인에 수합해둘 수 있는 '우리반 클라우드' 로서의 기능을 하여 학생 개별의 성장과 변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교사들의 수업 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
'스픽 패키지'는 연수 1학점 + 영어 말하기 앱 '스픽(Speak)' 프리미엄 12개월 이용권으로, 교사들의 영어 회화 자기계발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미국 현지 제작 콘텐츠 기반의 실용 영어 수업을 제공하며, 영어로 말을 많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 20분 학습으로 100문장을 발화할 수 있다. 또한 AI와의 실전 대화를 통해 실제 수업과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회화 능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다.
패키지 구매 후에는 매주 자동 발송되는 이용권과 연수 링크를 통해, 교사들이 별도 신청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 곧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수 수강과 함께 학급 관리 툴이나 영어 회화 학습을 동시에 시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이스크림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교사들의 수업·생활지도·자기계발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현장의 실제 요구와 니즈를 반영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의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함께 강화할 수 있는 연수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연수원은 유아·초등·중등을 아우르는 폭넓은 연수 콘텐츠 확장을 통해 교사들의 수업 혁신과 자기계발을 동시에 지원하는 맞춤형 연수 과정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AI와 에듀테크 기반의 차별화된 연수 서비스로 미래 교육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