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폐공사, 광복 80주년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에 감사 전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7010013605

글자크기

닫기

세종 이지훈 기자

승인 : 2025. 08. 27. 15:10

독립유공자 후손 20여명 초청…감사패·손편지 등 전달
독립유공자 감사패 전달
조폐공사는 26일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감사패를 전하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제공=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27일 밝혔다.

조폐공사는 26일 대전지방보훈청과 광복회 대전지부 협조로 독립유공자 후손 20여명을 초청해 행사를 열고, 독립유공자 사진이 담긴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울러 조폐공사 직원과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직접 쓴 손편지와 온누리상품권도 함께 전달하며 존경과 고마움을 표했다.

행사에 참석한 독립유공자 후손은 "선조의 유공에 감사하고 그 뜻을 기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 고맙다"며 "이런 기회가 더 많아져 국민들이 독립유공자를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한빈 조폐공사 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기릴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독립유공자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함께 나누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폐공사는 이번 행사 외에도 성심당과 협업한 '광복절빵' 출시, 광복 80년 기념메달 발행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이지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