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카-콜라, ‘에피 어워드 코리아’ 최고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9010015068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8. 29. 23:11

국내 미식 문화·브랜드 접점 확장 성과 인정
KakaoTalk_20250829_174716856
이상수 한국 코카-콜라 마케팅 디렉터(가운데), 이창민 매니저(왼쪽), 이서진 시니어 매니저(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 코카-콜라
한국 코카-콜라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2024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이하 '레드리본 캠페인')'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에피'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레드리본 캠페인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손잡고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레드리본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마케팅 캠페인이다. 블루리본을 코카-콜라의 브랜드 색상이 반영된 레드리본 마크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맛집 가이드로 안착시켰다.

또한 소비자가 레드리본 레스토랑을 쉽게 찾고 코카-콜라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도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한 '레드리본 맛집 리스트' '오프라인 인증 스티커' 등을 제공해 소비자 경험을 강화했다.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에피 어워드는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서 열리는 글로벌 마케팅 시상식이다. '독창성' '캠페인의 결과' '소비자 반응' 등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은 코카-콜라가 국내 외식 문화 속에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창출하고 브랜드와 로컬 비즈니스를 연결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상수 한국 코카-콜라 마케팅 디렉터는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협업과 실행으로 소비자들에게 '맛집에는 코카-콜라가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국내 미식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미식 문화 속에서 코카-콜라가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