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전자, 삼성 강남서 장 줄리앙 협업 ‘폴더블 체험존’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31010015159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8. 31. 08:54

삼성전자, 17만 명 다녀간 장 줄리앙 종이 인형 폴더블 체험존 삼성 강남서 인기 이어간다 (1)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아티스트 장 줄리앙의 종이 인형을 모티브로 한 '갤럭시Z폴드·플립7' 전시 체험존을 다음달 28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해당 체험존을 선보였다. 최종 누적 방문객 17만6000여명, 1030 방문객 비중 80%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삼성 강남 체험존은 코엑스에서 선보였던 종이 인형 캐릭터와 갤럭시 폴더블폰에 대한 세계관 내용을 소개하는 방향으로 기획됐다. 코엑스 체험존에서는 알려지지 않았던 종이 인형 캐릭터들의 성격부터 캐릭터 간 관계, 갤럭시 폴더블폰 신제품과 연결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새롭게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삼성 강남 외부에 크게 씌워진 13개 캐릭터 이미지와 대형 디지털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송출되는 대표 캐릭터 영상을 맞이하게 된다. 전시 체험존 내부는 1층부터 3층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유기적으로 배치해 몰입도를 높였다.

캐릭터 조형물이 반기는 삼성 강남 1층 입구를 지나 2층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종이 인형 캐릭터들과 함께 기념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다. 메인 공간 3층에서는 갤럭시 폴더블폰과 캐릭터 사이에 숨겨진 이야기와 각 캐릭터 이름의 의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Z폴드·플립7의 '생성형 편집'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미디어 월에 띄워보는 인터랙티브 체험도 가능하다.

갤럭시Z플립7의 커버 디스플레이에 캐릭터를 띄워 자신의 얼굴인 것처럼 촬영하는 '뉴페이스 셀피'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28일까지 '뉴페이스 셀피'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장 줄리앙 협업 폴더블 체험존에 보내주신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더욱 많은 고객분들과 만나고자 삼성 강남으로 체험 공간을 확장했다"며 "화제의 갤럭시 폴더블 제품과 삼성 강남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들의 배경 이야기를 재밌게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