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내 핀테크 기업에 투자자 연결” 금감원, 테크파인더 쇼케이스 참여기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31010015462

글자크기

닫기

이선영 기자

승인 : 2025. 09. 01. 06:00

clip20250831170138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은 오는 30일까지 '테크파인더 쇼케이스(Tech-Finder Showcase)'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테크파인더 쇼케이스'는 국내 핀테크 기업의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금융권에 소개하고 국내외 유수의 투자자에게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오는 11월 26일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핀테크위크 2025'에서 해외 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쇼케이스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 당일 쇼케이스 발표 무대, 개별 부스 등 제반 시설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장 발표 및 부스 운영을 위한 가이드 등 실무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행사 이후에도 한국핀테크산업협회의 글로벌 진출 멘토링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참가신청서 등 제반 서류 및 소개자료를 준비해 오는 3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금감원은 내외부 전문가의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5개 내외의 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이종오 금감원 디지털·IT 부문 부원장보는 "테크파인더 쇼케이스가 미래 성장 산업 등 생산적 분야로 자금의 물길을 트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핀테크 혁신이 단기성과에 그치지 않고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구조 개선과 금융소비자 효익 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성장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선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