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강원의 작은학교에서 꿈을 마음껏 펼쳐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31010015497

글자크기

닫기

춘천 김철수 기자

승인 : 2025. 08. 31. 18:12

강원도교육청, '2025 에이팜쇼’ 참가
강원 농어촌유학 홍보 부스 단독 운영
[0829]2.사진자료(강원 농어촌유학, 2025 동아일보 에이팜쇼에서 수도권 학부모 만난다!)(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관계자들이 31일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된 '2025 동아일보 에이팜쇼' 내 농어촌유학 홍보 부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농어촌 유학을 꿈꾸는 도시 아이들을 만났다.

강원도교육청은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된 '2025 동아일보 에이팜쇼'에 참여해 강원 농어촌유학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강원 농어촌유학은 도시 아이들이 6개월 이상 강원특별자치도의 농어촌학교에 다니며 자연과 교감하고, 공동체 생활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경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부모들은 자녀가 소규모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교육환경 속에서 자연의 가치를 배우고,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발달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

이번 행사에서 도교육청은 '강원 농어촌유학' 단독 부스를 운영해 유학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부스에서는 △강원 농어촌유학 참여 학교 현황 △학교별 운영 프로그램 및 교육 내용 △참여 방법 및 지원 내용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상담이 이루어졌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에이팜쇼 참가를 통해 강원 농어촌유학이 도시 학부모들에게 더욱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자연 속에서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는 강원 농어촌유학의 가치를 알리고 더 많은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철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