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경산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자치단체와 지역 대학이 공동 개최해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청년과 중장년 등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청년 채용 관에는 고려아연, 효성중공업, LIG넥스원 등 100여 개의 우수·지역 기업들이 참여해 현장 면접과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창업·기업 지원 정책 상담관은 20여 개의 기관에서 예비 창업가와 기업에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안내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경북도 16개 제조 기업에서 현장 채용을 위한별도 채용 관을 운영해 구직자들에게 직접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또 단순한 채용 상담을 넘어 대형 백화점 재직자와 대구 동구 소재 바이오 분야 예비 유니콘 기업 대표의 취·창업 역량 강화 특강, 지역대학 졸업 선배 멘토링, 대기업 현직자의 직무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력서 컨설팅, 모의 면접, 면접 사진 촬영지원, 퍼스널 컬러 진단, 취업 타로 등 재미있고 유익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어 참여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도 선사할 예정이다.
조현일 시장은 "2025 경북 드림페스타 는 일자리와 창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청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 경북 드림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산시 일자리경제과 또는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