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현 외교장관, 프랑스 외교장관 통화 “전략산업 협력 잠재력 실현 강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8010004505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5. 09. 08. 18:31

미 당국 불법체류·고용 단속 관련 긴급 현안 질...<YONHAP NO-6075>
조현 외교부 장관 /연합뉴스
조현 외교부 장관은 8일 오후 장-노엘 바로(Jean-Noel Barrot) 프랑스 외교장관과 처음 통화하고, 향후 전략산업 분야에서도 협력 잠재력을 실현할 방안을 강구해 나가자고 했다.

조 장관은 통화에서 양국간 교역·투자가 지속 확대되고 있음을 평가했다. 그러면서 조 장관은 전략산업 분야에서 협력 잠재력 실현을 강조했다.

바로 장관은 조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고, 한국과 AI·우주·방산 등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계속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했다.

바로 장관은 또 9월 안보리 의장국이자 2025년 APEC 정상회의 의장국으로서 한국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안보리 관련 현안에 대해서 조 장관과 의견을 교환했다.

양 장관은 내년 외교관계 수립 140주년을 양국 관계 도약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긴밀히 소통해 나가기로 했다. 양 장관은 가까운 시일 내 직접 만나 양국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협의하기로 했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