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속초항 카페리 항로 중단 안합니다”… 15일 설명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0010005932

글자크기

닫기

속초 김철수 기자

승인 : 2025. 09. 10. 17:50

속초시, 카페리 항로 운항선사 지앤엘에스티 설명회
항로 운영 지속 가능성이나 실제 이용 현황 등 시민 궁금증 해소
지난 8월 5일속초항에서 첫 출항하는 속초항 카페리항로 카페리선-1
지난 8월 5일속초항에서 첫 출항하는 속초항 카페리항로 카페리선. /속초시
강원 속초시와 속초항 카페리 항로 운항선사인 ㈜지앤엘에스티가 오는 15일 동명동 사회단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선상투어 등 항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고 항로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소하고 항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 될 전망이다.

속초와 블라디보스토크를 잇는 속초항 카페리 항로는 한때 중단됐다가 8월 운항을 재개하며 지역사회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항로 운영의 지속 가능성이나 실제 이용 현황에 대한 궁금증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운항선사와 협력해 시민들이 항로 운영의 실제를 직접 확인하고 관계자들과의 직접 소통을 통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시와 선사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가 항로의 안정적인 정착과 활성화로 이어져 궁극적으로는 속초항이 환동해권 관광 및 물류 중심항만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이 카페리 항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함은 물론, 항로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시길 바란다"며 "시민들과의 소통을 확대, 강화하는 등 속초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철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