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티빙, 국내 OTT 최초 ‘오픈AI 챗GPT 엔터프라이즈’ 도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11010006160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9. 11. 10:05

TVING_bi
/티빙
티빙이 전사적 AI 활용 확대와 업무 혁신을 위해 국내 OTT 최초로 '오픈AI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공식 도입했다.

11일 티빙에 따르면 이번 도입으로 모든 임직원들은 사내 통합 인증 시스템 로그인을 통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사용할 수 있다. 티빙은 AI 기반 업무 환경을 한층 고도화하고, 조직 전반의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티빙은 코딩, 리서치, 보고서 구조화, 리포트 작성, 마케팅 콘텐츠 초안 작성, 트렌드 요약 등 다양한 실무 영역에서 AI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OTT 사업 특화 영역인 콘텐츠 기획과 데이터 분석에도 AI를 접목해 업무 효율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또 딥 러닝 기반의 커스터마이징 학습을 통해 조직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고도화 업무도 추진한다. 아울러 조직별 AI 활용 우수 사례를 사내에 공유하며, 실무 적용부터 고급 활용법까지 폭넓게 다루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티빙 관계자는 "OTT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기민한 의사결정과 효율적 운영이 핵심"이라며 "이번 AI엔터프라이즈 도입은 단순한 업무 효율화를 넘어 티빙이 AI 퍼스트 조직으로 도약하는 전환점이자, OTT 산업 내에서 AI 기반 혁신을 선도하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