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민·관광객이 함께 만드는 ‘강원 미식 50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1010011391

글자크기

닫기

춘천 김철수 기자

승인 : 2025. 09. 21. 16:58

강원도,강원관광재단 3개월간 '강원 미식 챌린지' 시작
강원의 맛집, 카페 등 추천...방문 경험과 에피소드 공유
강원미식챌린지
'강원 미식 챌린지' 포스터./ 강원관광재단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미식 여행 트렌드의 확산에 맞춰 오늘부터 12월까지 '강원 미식 챌린지'를 전용 누리집에서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강원 미식 챌린지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해 강원의 맛집, 카페, 체험 프로그램 등을 추천하고 실제 방문 경험과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재단은 챌린지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와 참여 결과를 바탕으로 '강원 미식 50선'을 구축할 계획이다.

챌린지는 강원특별자치도 주민과 지역을 여행하는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용 누리집에서 미식과 관련된 리스트와 이야기를 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리스트를 대상으로 시민 투표와 외부 공유 지표 등을 합산해 상위 1~10위를 선정할 계획이며 순위에 따라 상응하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오늘 오픈하는 전용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미식 여행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담은 강원형 미식 콘텐츠를 발굴하고 미식 여행의 목적지로서 강원특별자치도의 인지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철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